다음세대 R&D 사역

2023년 다음세대 연구개발 사역의 중점은 청소년을 위한 <풍성한 삶으로의 초대>와 <풍성한 삶의 첫걸음>인
<푸른 바람> 시리즈를 출간하고 공유하는 것입니다. 청소년부 선생님과 1:1 워크샵으로 진행되는 방식인
<푸른 바람이 너를 기다려>가 2023년 4월에 출간되어 오프라인 세미나를 진행 중입니다.

2023년 다음세대 연구개발 사역의 중점은 청소년을 위한 <풍성한 삶으로의 초대>와 <풍성한 삶의 첫걸음>인 <푸른 바람> 시리즈를 출간하고 공유하는 것입니다. 청소년부 선생님과 1:1 워크샵으로 진행되는 방식인 <푸른 바람이 너를 기다려>가 2023년 4월에 출간되어 오프라인 세미나를 진행 중입니다.

사역 소개

사역 소개

서지성 목사 @ 2024 동역회원수양회

서지성 목사
@ 2024 동역회원수양회

[푸른 바람] 시리즈

현재 청소년을 위한 <풍성한 삶으로의 초대>인 ‘푸른 바람이 너를 기다려’가 출간되었으며 이끄미 세미나가 진행중입니다.

청소년을 위한 <풍성한 삶의 첫걸음>인 ‘푸른 바람 속을 걸어봐’가 준비되고 있습니다. (2023년 연말 예정)

푸른 바람이 너를 기다려

이제는 실패해도 괜찮은 나라로

교회 경계에 선 청소년을 위한 기독교 입문서 스무 살이 되기 전에 하나님 나라 시민으로

푸른바람이 너를 기다려』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지금 서 있는 곳에서 출발한다. 한 번이라도 삐끗하면 완전히 낙오할 것 같은 현실에서 시작한다. 그 두려움에 눌려 “실패하면 안 되는데”라며 매일 조바심 내는 아이들 마음으로 첫 장을 연다. 과연 이런 현실에서 성경의 이야기, 교회의 복음은 어떤 희망이 될 수 있을까? 저자는 교회학교와 학교 현장에서 이 같은 청소년을 자주 만났고, 그들에게 하나님 나라 복음을 전하면서 효과적인 방법을 찾으려 고민하며 여러모로 실행했다. 그 노력의 결실이 드디어 독자들 곁에 도착했다. 『푸른바람이 너를 기다려』는 기독교 교육 현장에서의 무수한 시도와 반응을 축적한 결과이며, 무엇보다 청소년 눈높이에서 그들의 언어로 하나님 나라 복음을 전해 온 전도자의 살아 있는 기록이다. 이제 그 바통을 독자에게 전한다. 하나님 나라 복음 전수는 누군가가 해야 하는 일이 아니라, 우리 자녀, 우리 다음 세대에게 우리가 직접 해야 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푸른 바람이 너와 함께해

“하나님, 나 혼자서는 끝이 뻔합니다.”
기독교 신앙에 갓 눈뜬 청소년에게 전하는 친절한 안내서


예배, 성경, 기도, 공동체, 성령…. 교회에 처음 발을 들이면 낯설지 않은 것이 없다. 눈치껏 따라 하면서 해결하는 수준으로는 기독교의 정수를 제대로 누리기 어렵다. 그리고 잘못 습득하면 기독교를 오해하기 십상이고, 애써 넘었던 교회 문턱을 다시 넘어서 밖으로 나가기도 한다. 그러니 처음 배울 때 확실히, 정밀하게 잘 배울 필요가 있다.

맞다. 교회 문턱을 넘었다고 끝이 아니다. 오히려 진짜 이야기는 그때부터 시작된다. 전작 《푸른바람이 너를 기다려》가 청소년에게 기독교를 소개하고 ‘실패해도 괜찮은 나라’로 초대했다면, 《푸른바람이 너와 함께해》는 푸른바람의 나라에서 즐겁고 풍성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 준다.
새로운 삶의 핵심은 “혼자 애쓰지 않아도 괜찮아!”이다. 여태까지는 실패하지 않으려고 혼자 전전긍긍했다면, 이제는 교회 공동체가 있고, 늘 함께하는 분이 바로 곁에 계신다. 푸른바람의 나라가 제공하는 여러 특권을 마다할 이유가 없다. 매일 그 손길을 받고 누리면, 열매를 풍성히 맺는 ‘포도나무’로 성장할 수 있다. 《푸른바람이 너와 함께해》는 기독교 신앙에 갓 눈뜬 병아리 청소년들이 그 길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하나하나 찬찬히 안내한다.

풍성한 삶의 기초 Based 다음세대 커리큘럼 개발

하나님과의 관계, 자신과의 관계, 공동체와의 관계, 이웃/세상과의 관계를 연령대별로 개발한다.

  • 중고등: 회심과 성장
  • 초등부: 건강한 습관
  • 유년부: 성경 네러티브
  • 미취학: 기독교 세계관
Scroll to Top

고양 네트워크

일산 지역의 개척교회 목회자 다섯 명이 속해있습니다. 매월 둘째주 월요일에 각 회원들의 사역지를 돌아가며 방문합니다. 모여서 제자훈련의 경험도 나누고, 사역의 어려움에 대해 조언을 하기도 하고, 산행으로 교제도 하는 즐거운 모임입니다.

모임 안내: 매월 둘째주 월요일 (별도 안내)
키맨: 유형석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