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소개

네트워크 사역 | 네트워크 게시판 | 동역교회 | 글로벌 사역 | 동역교회 사역자 청빙 | 대표목사 나눔

41개 네트워크

Update: 2023.09.21

키맨

8명의 지역대표와 40명 키맨으로 구성
※ 지역명을 클릭하시면 네트워크 별 소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도권] 북부 지역대표
유형석 목사

고양: 유형석 목사
파주: 박병기 목사
경기 북부: 이경원 목사
서울 북부: 이남수 목사

[수도권] 중서부 지역대표
김형운 목사

서울 중부: 이현식 목사
서울 서부: 손성찬 목사
인천: 김형운 목사

[수도권] 남부 지역대표
홍순설 목사

서울 남부: 홍순설 목사
서울 남동부: 김진용 목사
경기 서남부: 한승엽 목사
경기 중부: 임교신 목사
경기 남부: 김영진 목사
경기 남동부: 전상출 목사

[동부권] 강원 지역 대표
박인철 목사

원주: 박인철 목사
봄내: 박희훈 목사
춘천: 성낙환 목사
영동: 심을터 목사

[동부권] 영남 지역대표
방종국 목사

대구경북: 김진욱 목사
경주포항: 최준혁 목사

[동부권] 부울경 지역대표
하창완 목사

부울경 서부: 하창완 목사
부울경 동부: 문춘근 목사

[서부권] 지역대표
류상선 목사

충청: 유 신 목사
대전: 임진산 목사
전주전북 담임: 고승표 목사
전주전북 부교역자: 양원규 목사
광주 중부: 류상선 목사
광주 북부: 최대성 목사
광주 동부: 정요한 목사
여수순천: 박형우 목사
제주: 이성진 목사

[미주] 지역대표
임경남 목사

LA: 장재영 목사
LA북부: 임경남 목사
LA남부: 안창훈 목사
밴쿠버: 김대성 목사
시카고: 김병주 목사
북미 동부(토론토, 타주): 엄기성 목사

[군]

육군: 안정호 목사
해군: 김재성 목사
공군: 조운요 목사

[글로벌]

선교사: 박노민 선교사

Update: 2023.09.21

네트워커가 말하는
네트워크

글로벌 사역

0
언어
0
선교사
Scroll to Top

고양 네트워크

일산 지역의 개척교회 목회자 다섯 명이 속해있습니다. 매월 둘째주 월요일에 각 회원들의 사역지를 돌아가며 방문합니다. 모여서 제자훈련의 경험도 나누고, 사역의 어려움에 대해 조언을 하기도 하고, 산행으로 교제도 하는 즐거운 모임입니다.

모임 안내: 매월 둘째주 월요일 (별도 안내)
키맨: 유형석 목사

경기 서남부 네트워크

저희 경기서남부 네트워크는 하나님 나라 복음으로 지역의 복음도시운동의 교회들과 연대하여 예배, 공동체, 성장, 다음세대, 변혁 사역을 섬기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모임안내: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10시 (별도 안내)
키맨: 한승엽 목사 문의 (toj2007@naver.com)

경기 중부 네트워크

안녕하세요? 경기 중부 네트워크는 2023년 새로 신설되었습니다. 대부분 동탄과 수원에서 개척교회를 담당하시는 목사님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설립 9주년 되는 ‘다시 본 교회’를 제외하고 한마음교회, 꿈터교회, 숲속교회는 모두 코로나 때, 또는 직전에 설립한 신생교회입니다. 모두 하나복 로드맵으로 함께 교회를 세워갑니다. 지역의 특성상 젊은 30-40대가 교회의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목회 방향도 젊은 세대 중심으로 맞춰져 있구요. 전통교회가 씨름해야 할 영역보다는 새롭게 도전하며, 교회의 본질을 추구하고 하나님나라 복음으로 한 사람씩 세워가는 일에 천착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장차 하나님나라 복음으로 교회를 개척하여 성장하려는 이들에게 앞서 걸어가는 든든한 안내자가 되기를 기도하며 기대합니다.

모임 안내 : 매월 셋째 주 화요일 (12시 – 3시)
키맨 : 임교신 목사(문의: 010-2315-6342, dosa2358@naver.com)

원주 네트워크

원주 지역의 목회자 8가정이 네트워커로 헌신하여 부부동반으로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에 모이고 있습니다. 원주 네트워크는 격월로 북콘서트를 하여, 북콘서트 장소에서 모여 네트워크 모임을 갖습니다. 그리고 격월로는 네트워커 회원들의 사역지를 돌아가며 방문합니다.

. 예배-예수님 닮아가기-제자훈련 나눔을 갖습니다.

모임 안내 : 매월 넷째주 화요일
키맨 : 박인철목사 (010-9337-7921, luyjin@hanmail.net)

봄내 네트워크

봄내네트워크는 춘천지역의 목회자 4명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매주 화요일 오전에 모여서 하나님나라공동체를 누립니다. 또한 섬기는 교회들을 하나님나라공동체로 세워가기 위한 공부와 나눔을 합니다. 함께 작은교회들의 필요를 돕는 일을 하고, 학생부수련회와 같은 연합사역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임안내: 매주 화요일 오전10시
키맨: 박희훈(010-2370-0091, peterhh@naver.com)

춘천 네트워크

봄 향기 가득한 춘천에서 갈급한 영혼을 섬기는 마음들이 모여 한마음을 품고 한 영혼을 끝까지 사랑하는 공동체입니다. 우리는 사랑합니다. 하나님 나라 복음으로 섬기며 힘들고 지친 목회자의 회복과 치유를 위해 온 맘 다해 사랑합니다. 우리는 나눕니다. 서로의 사역을 나누고 격려하며 기쁨과 아픔을 나누고 마음을 새롭게 합니다. 우리는 주님의 은혜를 누리는 공동체입니다. 목마른 사슴을 기다립니다. 값없이 받은 은혜를 풍성하게 내어주길 소망합니다. 

모임:
키맨: 성낙환목사(010-5131-0691, pastols@naver.com)

경주 포항 네트워크

경상북도 경주, 포항 지역의 목회자 부부 5쌍이 함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각 회원들의 사역지를 돌아가며 모임을 갖습니다. 식사를 하고 티타임을 가지면서 예수 따르미로서 어떻게 살아가는지, 공동체를 어떻게 이끄는지에 대한 나눔을 합니다. 때로는 날이 좋으면 야외로 나가 교제를 합니다. 1년에 한 번은 대구경북 네트워크와 함께 연합하여 만나기도 합니다. 

모임 안내: 매월 마지막 수요일(별도 안내)
키맨: 최준혁 목사(문의: 010-8625-9972, ksca19@daum.net)

충청 네트워크

충청 네트워크는 대전 세종지역을 제외한 충남 전 지역에서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사역하고 있는 담임목회자들의 모입니다. 넓은 지역에 비해 적은 인원이지만, 한 형재와 같은 마음으로 다양한 목회 현장을 나누고 있으며, 사역 나눔과 교제를 통해 건강한 교회를 만들어 가기를 소망하며 함께 하고 있습니다.

키맨 : 유신 목사 (문의: yoo1691@naver.com)

전주전북 담임목사 네트워크

전주전북 담임목사 네트워크 우리 모임은 하나님 나라 복음으로 건강하게 목회를 하려는 목회자들의 자발적인 모임입니다. 전북 전주, 군산, 완주, 익산 일대에서 한 달에 한 번씩 모입니다. 구성원은 주로 40대에서 50대 초반이며, 개척목사와 청빙목사가 적절히 섞여 있고, 모두들 담임목사 경력은 10년 미만입니다. 섬기는 교회들은, 신생 가정교회도 있고 100년 된 전통교회도 있으며, 10명 안팎의 작은 교회도 있고 수천 명의 대형교회도 있습니다. 교회는 다양하지만, 하나복으로 성경적인 교회를 이루고자 하는 목회자들의 열정과 헌신은 모두 동일합니다. 그래서 허심탄회한 나눔과 활발한 토론과 진지한 대화가 늘 편하게 오고갑니다.
모임은 보통 ① 예배와 기도, ② 배움과 나눔, ③ 식사와 교제로 진행됩니다. 1년에 한두 번은 운동이나 1박 MT 등으로 다채롭게 모입니다. 

키맨: 고승표 목사 (문의: guterman@daum.net)

광주 중부 네트워크

광주 중부 광주 중부네트워크는 광산구와 북구의 지역교회들이 연대하고 있습니다. 소형교회들이 모임의 주류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아동부 예배를 별도로 드리지 못하는 교회를 위해 어린이교회를 연대하여 사역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배당 공유, 자립준비청년 도움 사역 등, 다양한 방향으로 연합사역을 확장해 가고 있습니다. 월 1회 정기모임에서는 목회자들의 진솔한 교제와 하나복 사역의 발전을 위해 견실한 토론이 나눠지고 있습니다. 

키맨: 류상선 목사 (문의: ryoupsh@hanmail.net)

광주북부 네트워크

광주북부 광주북부 네트워크는 광주와 목포지역에서 하나님 나라의 확장과 건강한 성경적 교회를 위해 사역하고 있는 40대 담임목회자들의 모입니다. 매월 셋째주 월요일 오전에 모임을 갖고 교제를 나눕니다. 주로 하나복 네트워크 교육 사이트에 있는 커리큘럼을 가지고 각자의 목회적 역량 증대와 교회의 적용에 대한 부분을 나누고 있습니다. 

모임 안내: 매월 셋째주 월요일 오전
키맨: 최대성 목사 (문의: whspirit@hanmail.net)

광주 동부 네트워크

광주동부 네트워크는 광주 광산구, 북구, 남구, 나주 혁신도시까지함께 풍삶기를 나누었던 목회자들 중심으로 하나복의 가치로 교회를 건강하게 세워가고자 노력하는 목회자들의 모임입니다. 현재 담임목회자 세명(개척 2명, 부임후 갱신 1명), 부목회자 1명이 매월 둘째주나 셋째주 월요일 오전에 모임을 갖고 교제하고 있습니다. 주로 개인과 교회 안에서의 그리스도인으로 어떻게 살아왔는지 삶을 나누고, 본부에서 제공하는 주제에 관해 각자 목회적 상황 속에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의견을 나누고 있습니다. 

키맨: 정요한 목사 (jyh251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