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하나복네트워크는 2012년 9월 ‘하나님나라복음으로
교회 세우기 세미나'(현 공개강좌)를 시작으로 하나님나라복음으로 한 사람을 세우고,
진실한 공동체와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일을 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하나복네트워크는 2012년 9월 ‘하나님나라복음으로 교회 세우기 세미나'(현 공개강좌)를 시작으로 하나님나라복음으로 한 사람을 세우고, 진실한 공동체와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일을 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하나복edu는 목회와 교회현장에서 본질과 실제를 조화롭게 적용하기 원하는
목회자와 성도지도자가 하나복의 다양한 양질의 강의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되었습니다.
‘교회 세우기’와 ‘목회 아카데미’, ‘설교 아카데미’, ‘영성수련’ 등
하나복에서 진행되는 모든 강의를 하나복 edu에서 신청하시고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복edu를 통해 하나님나라복음으로 사람을 세우고 건강한 교회를 세워가는 일에 함께 하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하나복edu는 목회와 교회현장에서 본질과 실제를 조화롭게 적용하기 원하는 목회자와 성도지도자가 하나복의 다양한 양질의 강의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되었습니다. ‘교회 세우기’와 ‘목회 아카데미’, ‘설교 아카데미’, ‘영성수련’ 등 하나복에서 진행되는 모든 강의를 하나복 edu에서 신청하시고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복edu를 통해 하나님나라복음으로 사람을 세우고 건강한 교회를 세워가는 일에 함께 하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0 +
강의
0
동역회원
0 +
누적 수강생

– 2023년 6월 기준 –

위 버튼을 클릭하시면 준비된 강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역 소개

사역 소개

이희영 목사 @ 2024 동역회원수양회

이희영 목사
@ 2024 동역회원수양회

하나복edu를 통해 제공되는 교육은 ‘교회 세우기’, ‘목회 아카데미’, ‘설교 아카데미’, ‘영성 수련’으로 총 네 종류가 있습니다.
이 중 ‘교회 세우기’와 ‘목회 아카데미’는 목회자와 성도 지도자로 대상을 구분하여 진행됩니다.

교회 세우기

교회 세우기 세미나는 공개강좌, 본강좌, 심화강좌, 목회계획세미나 순서로 이루어지며 하나님 나라 복음으로 그리스도의 몸된 공동체인 교회를 어떻게 세워갈 것인가를 배우고 훈련하실 수 있습니다. 주 대상은 목회자이며 담임목사의 추천이 있을 경우 성도 지도자도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목회 아카데미

목회자를 위한 강의로는 전도와 회심, 개인성경연구, 목양, 진실한 공동체, 인문학, 영성, 리더십 등이 성도 지도자를 위해서는 <풍성한 삶으로의 초대> 이끄미 세미나, <풍성한 삶의 첫걸음> 이끄미 세미나, <풍성한 삶의 기초> 이끄미 세미나, <엄마 먼저> 조장교육, <엄마 먼저> 코디세미나, <푸른 바람이 너를 기다려> 이끄미 세미나 등이 있습니다.

설교 아카데미

‘하나님 나라 복음으로 설교하기’를 기본과정으로 하여 ‘베드로전서 성경연구’가 있고, 지속적으로 성경연구 강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영성수련

주로 봄, 가을에 시작되며 ‘주기도와 영성수련 개론’, ‘렉시오 디비나’, ‘센터링 프레이어’, ‘관상적 경청’, ‘영성 지도 기초’ 등이 진행됩니다.

강사소개

김형국 목사

하나님나라복음DNA네트워크 대표
교회 세우기, 목회 아카데미 다수의 강의와 <풍성한 삶의 기초> 저자

서지성 목사

하나님나라복음DNA네트워크
다음세대 R&D 디렉터
다음세대 강의와
<푸른 바람이 너를 기다려> 저자

손성찬 목사

이음숲교회 담임
목회와 인문학 강의와
<모두를 위한 기독교 교양> 저자

신소영 간사

하나님나라복음DNA네트워크
영성수련 디렉터
영성수련 강의와
<엄마 먼저> 저자

조영민 목사

나눔교회 담임
개인성경연구 강의와
<교회를 사랑합니다> 저자

※ 정렬기준 가나다순

Scroll to Top

고양 네트워크

일산 지역의 개척교회 목회자 다섯 명이 속해있습니다. 매월 둘째주 월요일에 각 회원들의 사역지를 돌아가며 방문합니다. 모여서 제자훈련의 경험도 나누고, 사역의 어려움에 대해 조언을 하기도 하고, 산행으로 교제도 하는 즐거운 모임입니다.

모임 안내: 매월 둘째주 월요일 (별도 안내)
키맨: 유형석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