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동역서신

작성자
하나복 하나복
작성일
2020-02-14 15:41
조회
86
하나복의 여러 동역자들께

새해 들어 처음 인사를 드립니다. 하나님나라복음 운동에 참여하고 계신 모든 동역자님께, 올해도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와 평강이 가득하시길 기도합니다.

새해를 맞아 활기찬 마음보다는 한국교회와 앞으로의 목회 현실의 암울함이 마음을 더욱 내리누릅니다. 한국 사회 속에서 한국교회의 이미지는 날로 실추되고, 종교적 주장은 편협한 당파주의자들의 외골수로 여겨지고, 기독교에 노출이 상대적으로 덜 된 “90년대 생”들이 나타나 교회에 대한 무관심과 적개심은 더욱 더 높아가고... 유명한 목사들의 세련된 설교는 손가락 하나로 호출될 수 있고, 개인주의와 오늘 여기에서의 ‘소확행’은 더더욱 소중해지고, 이와 함께 경제 상황은 늘 그렇듯 힘겨우니, 건강한 교회를 세워나가기는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 '동역회원 수양회'는 이러한 상황 속에서 하나님나라복음 운동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진실한 공동체”를 어떻게 세워나갈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서 고민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예측으로는 교회라는 ‘조직’이 “진실한 공동체”로 전환하는 것만이 불확실한 미래의 한국교회와 우리의 목회 현실에 거의 유일한 대안이며 대책입니다. “진실한 공동체”는 교회의 프로그램이 아니라 교회 자체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면에서 이번 수양회는 우리 동역자들에게 매우 의미 있는 나눔이 될 것입니다. 네 번의 강의와 두 번의 토의와 실습, 그리고 특별한 이벤트와 특강, 진실한 교제와 쉼, 그리고 성찬식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강의 1: “진실한 공동체” 미래 교회의 생존 전략 - 생방송

  2. 강의 2: “진실한 공동체” 리더를 어떻게 세울 것인가?

  3. 강의 3: “진실한 공동체” 원형의 중요성

  4. 강의 4: “진실한 공동체” 어떻게 시작할까?

  5. 분임토의: 사례 발표와 토론 (개척그룹과 갱신그룹으로 나뉘어)

  6. 실습: “진실한 공동체” 실습

  7. 특별 이벤트: 동역회원의 밤

  8. 특강: 임현수 목사 특강 (TMTC 대표)


함께 모여서 우리 목회 현장을 돌아보고, 변화하는 미래에 대응할 수 있는 “진실한 공동체”를 고민하는 자리에서 많은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한 가지 덧붙이는 것은, 이번 동역수양회는 하나복 저변 확대를 위해, 1강은 모든 사람에게 Youtube와 Facebook으로 실시간 오픈됩니다. 하지만, 그 이후의 강의와 내용은 참여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실비로 제공될 것입니다 (하나복은 앞으로도 중요한 자료들을 개발, 생산, 배포할 계획인데, 지금까지 저변확대를 위해 실비 이하의 비용을 적용하였지만, 앞으로는 동역 회원들에게는 실비로 제공하는 선에서, 준회원, 일반회원, 잠재회원들에게는 조금 더 현실적인 재정 부담을 갖도록 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수양회를 참여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다음과 같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판매가격: 25만원

  • 동역회원 할인가: 15만원 (40% 할인)

  • 일반회원 할인가: 18만원 (약 30% 할인: 심화강좌 수료)

  • 준회원 할인가: 21만원 (약 15% 할인: 본강좌 수료)


하나님나라복음 운동을 함께 하는 여러분들이 계셔서 감사합니다. 이 소중한 하나복을 우리 개인의 삶과 교회에, 더 나아가 혼탁하기만 한 세상 속에서 효과적으로 나누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2020년 동역회원 수양회 신청(1월 31일까지 접수)

하나님나라를 위하여 함께 일군된,
김형국 목사 드립니다.

 
* 생방송은 2020년 2월 3일(월) 15:30~18:00(2시간 30분)동안 facebook과 youtube를 통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 2020년 동역회원 수양회 영상은 3월부터 판매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facebook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