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게시판

9월 호남지역네트워크 디딤돌 강의 스케치 -

작성자
best2099
작성일
2017-09-29 10:17
조회
777
하나복 호남네트워크는 9월 마지막주 월요일(25일)에 하나복 디딤돌 강의로 모임을 가졌습니다.
하나님 나라 복음으로 교회를 세우겠다는 목회자들의 열정이 담긴 그 뜨거운 현장으로 함께 들어가보실까요? ^^



키맨 류상선 목사님의 사회로 시작된 모임은 간단한 자기 소개로 출발했습니다.
지난 본강좌를 통해 함께 하게된 새로운 동역자들이 많아서 더욱 힘이 나네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드디어! 양승훈 목사님의 열정 넘치는 디딤돌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수년간 하나님 나라 복음 DNA 전수를 위해 현장에서 경험된 풍부한 노하우와 하나님 나라 복음으로 교회를 세우겠다는 열정이 어우러진 강의였습니다.





하나님 나라 복음으로 교회를 세우는 것의 출발점은 디딤돌 프로그램이 아니라 목회자 자신에 대한 점검(지적, 정서적, 달란트 등)과 철저한 지역 조사(Research) 그리고 성경에서 말하는 교회의 본질이라는 점을 강조하셨습니다. 특별히 목회자 자신을 진단하는 부분에서 참여한 목사님들 사이에 큰 울림이 있었고, 목회자를 진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사실에 다같이 공감했습니다.

이어서 디딤돌 과정의 다양한 사례들(나들목 교회, 비채교회, 은천교회, 나눔교회)을 소개하시면서, 디딤돌 과정이 고정된 프로그램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 복음 DNA를 가지고 각 교회의 상황과 자원 그리고 역사(history)에 따라 살아서 움직이는 유기체와 같은 프로그램이라는 사실을 말씀하셨습니다.
이미 본강좌나 심화강좌에서 들었던 이야기이긴 했지만 양승훈 목사님과 함께 토의하는 과정을 통해 많은 목사님들이 더욱 분명하게 디딤돌 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어느새 오전 강의를 마치고 점심식사 시간이 되었네요.^^
점심은 하나님 나라 군사 답게 부대찌게를 먹으며 즐거운 교제를 나누었습니다.
오전 강의시간에 못다한 논의들이 이어지는 그야말로 열정 넘치는 식탁교제였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강의는 오후 6시까지 계속되었습니다.
풍성한 삶의 디딤돌(첫걸음)부터 시작해서 헌신자 가족 디딤돌까지 중요한 포인트와 실제 나눔 사례들을 전달해주는 양목사님의 친절한(?) 강의가 계속되었습니다.
한 과정 한 과정이 마칠때마다 그에 관련된 질문을 주고 받으면서, 디딤돌 과정 하나 하나를 구체화시켜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전에는 디딤돌 과정을 시작하는 것이 막연했는데, 이제 좀 해볼만 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디딤돌 강의를 마치고 돌아가는 목사님들의 피드백 속에는 이런 고백이 담겨 있었습니다.
"하나님 나라 복음 네트워크는 DNA를 전수하는 곳입니다. 목사님들, 절대로 다른 교회의 디딤돌 과정을 각 교회에서 똑같이 따라하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양목사님께서 디딤돌 강의내내 거듭 강조하셨던 이야기가 아직도 귓가에 맴돕니다.

이번 디딤돌 강의를 통해 호남네트워크에서도 하나복 DNA가 담긴 멋진 디딤돌 과정이 개교회마다 탄생하게 되길 소망해봅니다.
하루종일 강의하시느라 수고하신 양승훈 목사님께도 박수를 보냅니다.
전체 0